제품, PRODUCT

연령별 놀이정보

HOME>제품>연령별 놀이정보

2세 아이는 에너지, 열정, 탐험심으로 가득하며 독립심이 증가해요.
여러 가지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아이는 이를 몹시 사용하고 싶어하지요.
우리의 멋진 2세용 장난감도 둘러 보시고, 아이가 새로운 일을 성취하는 것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미 있는 공작놀이와 활동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이 시기의 아이는...

  • 신체발달

    블록쌓기 놀이를 하고 잠잘 때 동물 인형을 안고 자요.

  • 인지발달

    안전한 것과 위험한 것의 차이를 알아요.

  • 사회성 및 감성발달

    다른 아이들과 더 잘 어울리게 되요.

이 연령의 아이를 위한 장난감 유형

승용완구

승용완구

감각운동
소근육 운동
대근육 운동
균형&협응동작
호기심 & 탐구력
상상력 & 창의력
사고력 & 문제 해결 능력
학습능력
나눔 & 협동
듣기 & 커뮤니케이션
자기표현 & 자신감
안정감 & 행복

2 ~ 2.5세 아이는 지금 이렇게 놀거예요.

  • 안전한 것과 위험한 것의 차이를 알아요.
  • 다른 아이들과 더 잘 어울리게 되요.
  • 눈과 손의 협응력이 우수해서 블록쌓기놀이을 할 수 있고 잠잘 때 동물 인형을 안고 자요.

승용완구

아기가 더 배울 수 있게 도와주세요.

  • 아이에게 작동 방법을 보여주세요.
    승용완구는 아이의 발이 땅이나 페달에 닿아서
    몸무게가 땅이나 페달을 누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답니다.
    아이들은 발로 페달을 밟아서 돌아가게 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고 그냥 앞뒤로 밀려고만 할 수도 있어요.
    아이의 발을 페달에 얹고 부모님이 아이의 발 위에 손을 올리고 눌러서 아이가 페달이 아래로 갔다가 돌아가는 움직임을 느끼게 해주면 도움이 될 거예요.
  • "이제 왼쪽으로 돌자"라든가 "오른쪽으로 돌자" 등의 말을 하면서
    아이가 방향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나도 데려가 줘!
    아이들은 승용완구의 작은 칸막이를 아주 좋아해요.
    2세 아이가 "친구"나 간식을 승용완구에 태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어디에 주차할까?
    자전거 보관소나 차고에 아이의 "주차 공간"을 정해주세요.
    "엄마랑 아빠가 차를 주차하는 것처럼 너도 여기에 주차하는 거란다"라고 말해주세요.
  • 놀이 + 활동 = 배우는 시간!

    아기와 어린이들은 보통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사물에 대해 배우게 되고 활동을 통해서 감각과 여러가지 기술 등을 습득하게 된답니다. 최근 들어서 아이들의 놀이와 활동이 지능 개발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의 움직임이 두뇌 활동 능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고 있는 동안 감각 - 여러 가지 활동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경험들이 즉각적으로 아이들의 두뇌에 입력된다는 사실도 알아냈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지 못하게 되면 활동 감각과 타이밍 능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바로 이 때문에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한 인지 능력 자극이 중요한 것이랍니다. 몸의 움직임을 주관하는 뇌의 기능 또한 학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움직임과 학습은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한답니다. 따라서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배우는 것은 한편으로는 일종의 '훈련' 이랍니다. 이러한 발달은 감각-운동 능력 발달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반복적인 움직임을 통해 움직임에 대해 이해하고 적응하며 인과 관계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확실하게 학습하는 기간입니다.

    몸의 움직임은 신체 발달 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도 향상시켜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놀이를 하는 동안에는 아이가 활발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놀이의 많은 유익한 점

    우리 사회는 과학과 기술의 진보에 따라 지난 50년에 걸쳐 급격히 변화하였지요. 아이들은 더 빨리 성숙해지고 어른들은 오랫동안 그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요즘 아이들의 시간은 구조화된 활동들로 인하여 너무 빡빡하게 계획되어 있어서, 때로는 놀 시간이 전혀 없이도 하지요! 아이의 놀이 생활에 너무 많은 요소가 개입하고 있어서지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노는 것이 아이들이 스스로와 세상에 대해 배우는 방법이랍니다.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다른 이들과 어울리고 싸움을 진정시키는 법을 배운답니다. 또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언어기술을 연습하고 세심하거나 굵직한 운동 능력들을 발전시키는 것이지요. 게다가 놀이는 독립성, 자부심, 독창성을 키워주고 에너지를 발산하게 한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는 스트레스 진정제로서 기능을 하며 꼭 필요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지요

    놀이는 다양하고 풍성합니다.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진정 좋아하는 뭔가를 하고 있을 때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를요. 그게 바로 놀이에 대한 전부인 것이지요. 재미를 가지는 거에요. 아이들은 놀 때 재미를 느끼지요; 재미있을 때는 웃게 됩니다. 최근의 연구는 더 많이 웃는 것이 기분과 생리학적 행복을 끌어올려줄 강력하고 쉽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체는 웃는다는 육체적 활동에 대한 자연스런 생리학적 반응으로써 엔돌핀을 방출해서 스트레스를 진정시킵니다. 노는 것이 훌륭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정신상태를 상승시켜 줍니다. 놀이는 아이를 안정되게 도와주는 주요인자인 것이지요.

    게다가 세상은 아이들에게 너무 바쁜 장소로써 그들에게는 조금 힘든 장소가 될 수 있어요.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복지와 안전을 고려해야 하지요. 24시간 뉴스 덕분에 아이들은 항상 영상 폭력이나 유괴, 테러, 전쟁에 대한 얘기에 노출되어 있지요. 이처럼 폭력에 노출되는 것은 아이들이 느끼고 행동하게 하는 방법을 달라지게 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놀게 하고 보호하는 환경과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은 중요한 것이지요. 왜냐하면 놀이만이 아이들로 하여금 세상과의 충돌을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이들은 그들이 처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껴야만 합니다. 그리고 두려움과 걱정을 진정시켜주기 위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만 하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안전하고 소중하게 다루어져야 하며 뛰어 놀고자 하는 욕구의 만족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의 보살핌 속에서 가장 잘 자라날 수 있답니다.

    혼자만의 놀이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울려 노는 것도 아이들이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다툼을 잘 조절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해요. 이런 단체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주고 받는 타협과 단체의 사고 과정을 경험한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놀이는 진짜 인생을 배우는 것이지요.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매일의 경험을 미리 대비하게 합니다.

    아이들의 놀 시간을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놀 시간을 충분히 갖게 하는 것이지요. 어떻게 놀지, 누구와 놀지 정하고 그에 따른 도구도 준비해야 하고 또 어떻게 진행 지킬지 정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지요.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자기 자신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아이의 인지, 언어, 체력적 기술은 상상력, 집중력, 자신감과 사회적 기술뿐만 아니라 놀이 경험을 통해서도 발달하게 되지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자면, 아이의 일주일 계획에 놀이를 포함시켜 주는 것이 쉽고 재미있는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이에게 가족의 사랑과 보살핌을 반영할 수 있는 장난감들을 제공해 보세요. 아이들이 집에서 보던 것에 유사한 감정을 표현하는 기회를 주는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 때,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회적 기술이 잘 자라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마당이나 이웃의 운동장은 육체적이고 활동적인 놀이를 위해서 아주 좋습니다. 세발 자전거나 스케이트 타는 것을 막 배우고 있는 아이들 곁에서 같이 달리는 것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지요.

    아이들의 일정이 그런 활동으로 너무 바빠도 부모들은 체계화된 활동과 자유시간 사이의 합당한 균형이 있다고 생각해 버리기 쉽답니다. 체계화된 활동은 성장의 일부이지만 아이들은 같이 놀 다정한 사람과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 놀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날의 아이들도 옛날 아이들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논답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흉내 내며 공주님이나 소방관처럼 차려 입는 것을 즐기지요. 아이들은 장난감 전화기나 동물들을 가지고서 어른들의 대화를 흉내 내며 놀지요. 아이들은 활발하게 자신들이 노는데 포함시킬만한 물건과 장난감들을 탐구하고 조사합니다. 아이의 일정에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부모는 아이가 진정 아이로써의 시간을 가진다는 걸 확신하게 될 거에요.
  • 장난감에서 뭘 찾아낼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창의적이고 자신들의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지요.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이러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삶을 풍유롭게 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아이들이 창의적일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해 줌으로서,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들의 재치감과 성취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에요. 종종, 단순한 장난감들이 광범위한 놀이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어요 (and sometimes, it's the box the toy came in!)

    예를 들어, 피셔-프라이스의 링 쌍기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많은 재미를 느끼도록 해주면서 창의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요. 링을 쌓으면서 눈-손 협동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고,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것들에는 색깔 (샐깔 구분), 크기 (크고, 작고, 가장 크고, 작장 자고), 위치 (위, 아래, 가운데, 다음, 위에, 아래에, 사이에), 숫자 (몇개, 숫자세기), 그리고 연속물 (다음에 무엇이 올 것이가) 등이 있어요. 또한 이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링 던지기, 링 굴리기, 잡기를 하거나, 링을 팔찌로 이용하고, 머리 위에 올려서 균형을 맞추면서 재미있고 창의적인 게임과 활동들을 해줄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언어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단어, 위의 활동들에 관련하여 단어들을 연관시키고 말하도록 해주기 등). 1960년부터 전세계의 수많은 아이들이 링 쌓기 놀이를 즐겨왔고, 오늘날에도 인기가 많은 이유가 확실하지요!

    물론 장난감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들의 물건을 소중하게 다루어 주면, 아이들은 이러한 소중함을 나눌 수 있게 되며 자신의 물건들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울 수 있게 되지요. 또한, 고장난 장난감들은 수리를 마칠 때까지 장난감 통에서 꺼내어 놓도록 하세요. 그리고 집에서 직접 만든 장난감들은 안전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를 기우려서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답니다-집에서 만든 장난감들은 공장에서 제작된 장난감들처럼 엄격한 안전 검사를 받지 않기 때문이에요.

    꼭 필요한 종류의 장난감들에 대한 제안입니다:

    아이들이 실제 생활을 흉내낼 수 있는 장난감:
    아이들이 자신들의 창의력과 사회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난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 인형들이 들어가 있는 놀이 세트, 부엌 장난감, 차 세트, 병원 놀이, 가짜 전화기 등은 모두 아이가 자신의 수준에서 자기 주변의 세상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옷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지요. 전 아직도 엄마의 하이힐 구두와 보석, 모자와 지갑, 그리고 좋은 드레스들을 입어 보면서 재미났던 시간을 기억한답니다-커텐을 무도회복처럼 온 몸을 감싸기도 했었지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장난감:
    모양 맞추기, 쌓기, 혹은 퍼즐과 같은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어른이 되어서 필요할 문제 해결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창의력을 불러 일으키는 장난감:
    아이들은 물감, 크레파스, 그리고 종이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찰흙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손재주를 키워주며, 당신 스스로도 만들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블록 쌓기도 필수적이에요-아이들은 블록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블록 쌓기는 창의력 개발과 이성적인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공:
    다른 크기의 공들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근육의 협동을 발달시킬 수 있지요. 공 놀이는 또한 아이에게 이기고 지는 것, 그리고 순서를 지키는 것과 같은 사회적인 면들을 가르쳐 줄 수도 있어요.

    음악적 장난감들:
    아이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내구력있고, 아이에게 적합은 CD 혹은 테이프 플레이어와 여러 동요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동작을 함께 할 수 있는 노래는 특히 중요해요-근육 협동을 발달시키고, 기억력을 자극하며, 사회적이기도 하지요.

    책:
    아이들은 가능한 많은 책들을 볼 수 있어야 해요. 아이들이 그저 책을 읽는 시늉한 하더라도, 아이들은 자신들의 창의력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 독서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에요. 장난감들과 마찬가지로 책들도 항상 잘 보관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소중히 다루도록 해주어야 한답니다.

    좋은 장난감을 고를 때 확인해야하는 점들을 적어보았어요:
    좋은 장난감은…
    •안전하고 내구성이 있어요.
    •재미나지요.
    •아이들이 흥미를 보여요.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지요.
    •호기심과 재치를 유도해요.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도전적이지만, 좌절감을 주지는 않아요.
    •반복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지요.
    •아이들의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한답니다.
    •발달에 도움이 되고 새로운 기술들을 나타나게 하지요.

2~2.5세 아기를 위한 활동

  • 음악에 맞춰 댄스, 댄스

    엄마와 함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자기표현력과 자신감 및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럼바, 왈츠, 풀카, 록앤롤 같은 다양한 쟝르의 음악

    녹음기 또는 CD 플레이어

    춤을 출 수 있는 공간

    해야 할 일

    음악을 즐기면서 춤을 간단히 출 수 있을 정도의 길이로 각각의 음악을 몇분씩 녹음한 테이프 음악이 연속해서 녹음되어 있는 테이프.

    음악을 틀어 놓고 방이나 마루의 한 가운데에 서 계세요.

    첫번째 음악이 나오면 음악에 따라 엄마가 춤을 추면서 아이도 엄마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음악이 바뀌면, 엄마의 댄스 스타일도 바꾸면서 아이도 엄마와 함께 춤을 바꿔서 출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엄마가 멈출 때까지 계속 춤을 추세요.

    안전

    방이나 마루에 엄마와 아이가 춤을 추면서 다른 물건에 부딪히지 않도록 정리를 해 주세요. 지치면 잠시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 기쁘고, 슬프고, 화나고

    아기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여러가지 감정을 겪게 되지요. 아기가 처음 겪게 되는 감정 중에는 슬픔, 기쁨, 노여움과 분노도 있답니다. 이 게임은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모두 겪을 수 있게 도와 준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종이 접시

    붓으로 된 펜

    테이프

    그림책

    해야 할 일

    종이 접시에 다양한 표정의 얼굴을 그리세요. 각각의 얼굴 표정은 기쁘고, 슬프고, 행복하고, 화나고, 졸리고, 무서운 표정 등 다양하게 표현해 주세요.

    아이를 무릎에 앉히고 감정을 표현하는 이야기를 하나 읽어 주세요.

    책에서 감정과 관련된 부분이 나오면, 책의 내용과 같은 표정의 종이접시를 꺼내 엄마 얼굴을 가려 주세요.

    아이에게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단어를 써야 하는지 알려 주시고, 아이도 비숫한 표정을 만들 수 있게 있도록 해 주세요.

    이야기를 계속해서 읽어 주면서 적당한 때에 종이접시의 얼굴을 사용하세요.

    안전

    실내에서 하는 경우에는 주변에 던져서 깨질 만한 것은 없는지 잘 살펴서 미리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 함께 가요

    한차원 높은 인지 사고 능력을 가진 아이에게 이 알아맞추기 게임은 무척 재미있을 겁니다. 함께 할 수 있을만한 다양한 물건을 준비해서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해주세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수저와 밥그릇, 종이와 연필, 비누와 목욕수건, 치즈와 크랙커, 양말과 신발 등 함께 짝을 이룰 만한 물건들을 준비해 주세요.

    테이블

    해야 할 일

    준비한 물건들을 모두 모아 주세요. 가능한 간단하게 해주세요. 한 두가지 정도는 약간 복잡한 물건도 준비해서 아이가 시도하게 해보세요.

    준비한 모든 물건을 테이블에 올려 놓으시되 짝을 이루는 물건을 함께 두지는 마세요.

    아이를 테이블에 올려 놓고 물건을 보여 주세요.

    한 가지 물건을 골라서 테이블에 남겨진 물건 중에 어떤 물건과 짝을 맞출 수 있는지 물어 보세요. 필요하다면, 아이에게 힌트를 살짝 주세요.

    아이가 맞는 짝을 찾으면 칭찬해 주세요! 아이가 짝을 맞춘 물건들을 옆으로 치워 두고, 다른 물건을 골라 주세요.

    모든 물건의 짝을 다 맞출때까지 게임을 계속하세요.

    아이가 물건 짝맞추기를 능숙하게 해내면, 그림으로 이 게임을 즐겨 보세요. 그림으로 이 게임을 하면 아이에게는 조금 더 어렵지만, 좀더 많은 물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준비하신 무든 물건이 아이가 가지고 놀기에 안전한지 확인해 주세요.

  • 신나는 낙서 놀이

    아이가 자라면 자기 이름도 쓰게 되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낙서같은 걸 많이 해줘서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게 필요합니다. 낙서가 조금 지나면 모양이 되고, 모양이 조금 지나면 그림이 되고, 그리고 알게 모르게 어느 새 글씨를 쓰게 되는 거죠!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쥐기 쉽도록 생긴 큰 수성펜

    큰 흰종이

    어린이용 탁자

    해야 할 일

    탁자위에 종이와 펜을 준비해 주세요.

    아이를 탁자에 앉혀주세요.

    아이랑 같이 앉아서 종이 위에 신나게 낙서를 하는 겁니다. 점, 선, 곡선, 동그라미 같은 다양한 모양을 그려 보여 주세요.

    "지금 그리고 있는 게 뭐니? " 하고 물어 보면, 아이는 자기 그림에 대해 열심히 설명을 할 거예요.

    엄마가 그린 걸 따라 그리라고 하지 마시고, 자기가 원하는 대로 마음껏 그리라고 해주세요. 아이가 펜을 쥐는 게 자유로워 질수록, 아이의 낙서도 알아보기도 쉬워질 거예요.

    안전

    무독성 펜을 사용해주시고, 아이가 펜을 입에 물지 않도록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 목욕도 하고 신기한 스티커 놀이도 하고

    욕조에서 목욕도 하면서, 재미있고 신기한 스티커 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조그만 캐릭터나 모양들이 놀랍게도 욕조 벽면에 착착 달라붙는 걸 보면서 아이들은 너무도 궁금해 할 거에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오려내도 상관 없는 비싸지 않은 그림 책

    한 쪽면만 붙는 종이 스티커

    가위

    욕조와 물

    해야 할 일

    만화영화나 만화책의 주인공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사진이 들어 있는 비싸지 않은 책을 준비해 주세요.

    책 속에 있는 캐릭터가 필요하다면 소품들도 오려 주세요. 똑같은 캐릭터라도 여러 가지 모습들, 예를 들면 앉아 있는 모습, 서 있는 모습, 달리는 모습 등을 오려낼 수 있습니다. 소품으로는 가구, 장난감, 자동차, 집 등을 오려 주세요.

    스티커의 껍질을 벗겨낸 뒤, 스티커 쪽을 위로 가게 해서 탁자 위에 길게 펼쳐 놓으세요

    그 위에 사진들을 올려 놓으세요. 올려 놓을 때는 사진끼리 1인치 정도씩 간격을 두고, 캐릭터의 얼굴이 위로 오도록 해주세요.

    또 다른 종이 스티커를 스티커가 있는 쪽을 아래로 가게 해서 사진 위에 덮어 주세요. 그렇게 되면 종이캐릭터들은 앞, 뒤로 스티커에 완전히 싸여진 형태가 되서, 방수처리가 되는 셈이죠.

    사진을 오릴 때, 8~1인치 정도씩 여분을 두도록 주의하세요. 너무 바짝 오리면 양쪽 스티커가 잘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워주세요

    스티커로 방수처리한 캐릭터들과 같이 욕조에 아이를 담궈주세요.

    캐릭터들을 욕조 벽면에 놓고 눌러 주면, 신기하게도 착착 달라붙는 답니다!

    안전

    아이가 물속에 있는 동안 내내 엄마도 함께 지켜봐 주셔야 합니다.

  • 이야기 작가가 될 수 있어요!

    아이는 자기가 좋아하는 게 있으면, 그걸 자꾸 반복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 또 하고, 다시 또하고! 이 놀이는 아이의 인지력을 길러 주면서, 반복하려는 경향을 보완해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카세트 녹음기

    공테입

    그림 책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장소

    해야 할 일

    아이를 엄마 무릎에 앉히고서, 그림 책을 읽어주세요.

    엄마가 책을 읽어주는 소리를 테입에 녹음해 주세요.

    책을 읽어주실 때는, 녹음이 잘 되도록 또렷하게 소리내어 읽어 주세요.

    책을 끝까지 다 읽은 다음에는, 녹음테입을 앞으로 감아 주세요.

    편안한 곳에 아이를 데려다 놓으시면서, 방금 읽은 책도 함께 주세요.

    녹음기를 가까이에 두고 아이에게 작동법을 알려 주시던가 아니면 엄마가 직접 틀어 주세요.

    테입에서 흘러나오는 엄마 목소리를 들으면서, 책장을 넘겨 가며 책을 읽도록 해주세요.

    책 속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마음 속으로 상상하면서, 그림책 없이 이야기를 꾸며 볼수도 있습니다.

    안전

    아이들이 편하게 작동시킬 수있는 어린이용 카세트 플레이어를 이용해 주세요.

  • 볼링놀이

    이제는 단순히 공을 앞으로 뒤로 굴리는 것 말고, 공을 굴려서 뭔가 다른 것을 넘어뜨려 볼 수 있는 새로운 도전거리들을 준비해 주세요. 이게 바로 '아이들 볼링' 게임이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다 먹은 플라스틱 우유통, 페트병, 거꾸로 세워놓은 종이컵 등 볼링핀으로 사용할 만한 것들 6개 ~ 10개 정도.

    놀이를 할만한 개끗하고 넓은 장소

    테이프

    배구공, 축구공, 또는 농구공

    해야 할 일

    진짜 볼링 레인에 있는 핀들처럼, 삼각형 모양으로 세워 주세요.

    몇 발자국 뒤에다가 테이프로 라인을 만들어 주세요.

    아이를 그 라인 뒤에 세워주세요.

    아이에게 볼을 주면서, 굴려서 앞에 있는 핀들을 넘어뜨리라고 가르쳐 주세요.

    다 쓰러뜨릴 때까지 계속 굴리도록 해주세요

    다 쓰러뜨리면 다시 세워놓고 새롭게 시작 하세요.

    핀들을 길게 한 줄로 세워 놓는 것도 좋습니다. 작은 공을 굴려서 제일 앞에 있는 핀을 쓰러뜨리면, 도미노처럼 연쇄적으로 쓰러질 것입니다.

    안전

    진짜 볼링공은 아이가 다루기에 너무 무거우니까 사용하지 마세요.

  • 대청소를 해요

    이야기 속에 나오는 톰소여는 울타리에 페인트 칠하는 걸 싫어했지만, 사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안일" 하는 걸 무척 좋아합니다. 설사, 그게 진짜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아이에게 페인트 붓이랑 양동이에 물을 담아서 주면, 주위를 얼마나 깨끗하게 해 놓는지 모른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크고, 깨끗한 페인트붓

    아이가 만지기에 안전한 청소도구들 - 스폰지, 수건, 먼지털이개, 수세미, 분무기 등등

    양동이 작은 걸로 2개

    해야 할 일

    양동이 하나에는 아이가 다루기 안전한 청소용품들을 담아주세요. 그래야 아이가 이곳저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양동이 하나에는 물을 담아 주세요

    아이랑 밖으로 나가셔서 물과 붓으로 집안을 멋지게 '페인트칠(사실은 물칠)'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그 일이 끝나면, 다른 청소용품들을 가지고 자기가 봐 왔던 대로 청소를 하도록 놔 두세요.

    아이의 집안 대청소가 끝나고 나면, 칭찬해 주세요!

    엄마가 청소 같은 집안 일을 하고 있을 때, 아이가 함께 도울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에 대해 생각을 해보세요. 아니면 아이에게 혼자서 해보라고 시켜보실 수도 있습니다.

    안전

    청소도구들이 아이가 다루기에 안전한 지 꼭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청소를 가르치면서, 자연스럽게 세제들의 유독성과 위험에 대해서도 가르쳐 주시면 됩니다.

※ 놀이와 학습(Play and Learn) 활동은 “Baby Play and Learn”의 저자인 페니 워너(Penny Warner)와 발행사인 Meadowbrook Press(1999)의 허가를 받고 재인쇄한 것입니다.

사이트맵

피셔프라이스 커뮤니티의 모든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