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PRODUCT

연령별 놀이정보

HOME>제품>연령별 놀이정보

"내가 할래요!"
이 말은 배우고 행동하고 더 독립적인 존재가 되는 모든 기회를 붙잡으려는 아이의 마법 주문같은 거예요.
흉내내기 놀이에 사용하는 롤플레이 완구는 커다란 세상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주어
아이가 새로운 경험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 시기의 아이는...

  • 신체발달

    걷고 달리며 움직여요.

  • 인지발달

    50 ~ 200개의 어휘를 사용해요.

  • 사회성 및 감성발달

    기쁨, 불만, 질투 등 다양한 기분을 표현해요.

이 연령의 아이를 위한 장난감 유형

승용완구

승용완구

감각운동
소근육 운동
대근육 운동
균형&협응동작
호기심 & 탐구력
상상력 & 창의력
사고력 & 문제 해결 능력
학습능력
나눔 & 협동
듣기 & 커뮤니케이션
자기표현 & 자신감
안정감 & 행복

18 ~ 24개월 아기는 지금 이렇게 놀거예요.

  • 앞으로 걷고, 옆으로 걷고, 뒤로 걸을 뿐만 아니라 달리기도 할 수 있어요.
  • 어휘 구사력이 급격히 발달하여 50 ~ 200개의 단어를 사용해요.
  • 기쁨, 불만, 질투 등 다양한 기분을 표현할 수 있어요.
  • 모양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고 공을 던질 수 있어요.
  • 간단한 지시를 따를 수 있어요.
  • 유아용 승용완구를 탈 수 있어요.
  • 블록 위에 다른 블록을 쌓을 수 있어요.

승용완구

아기가 더 배울 수 있게 도와주세요.

  • 아이가 물건에 부딪혀 놀라지 않도록 주변을 깨끗이 치워서 길을 만들어 주세요.
    아이가 완구를 좀더 잘 제어할 수 있게 되면 장애물을 돌아가는 법도 배울 거예요.
  • 길을 따라 이정표를 세워서 아이가 따라갈 수 있는 노선을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예상하면서
    아이의 조정력과 사고력이 발달하게 될거예요.
  • 아이가 앞뒤로 움직이고 탈것을 정지시키거나 움직이거나 방향을 돌릴 때
    그러한 움직임에 대한 말을 해주면 방향에 대한 이해가 형성된답니다.
    아이는 곧 자신의 행동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될 거예요.
  • 아이에게 누군가를 태우거나 가는 길에 간식을 먹는 것 등을 제안해서 상상력을 자극해 주세요.
    아이가 롤플레이를 할 준비가 되면 아이의 장난감 자동차가 제법 유용할 거예요.
  • 놀이 + 활동 = 배우는 시간!

    아기와 어린이들은 보통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사물에 대해 배우게 되고 활동을 통해서 감각과 여러가지 기술 등을 습득하게 된답니다. 최근 들어서 아이들의 놀이와 활동이 지능 개발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의 움직임이 두뇌 활동 능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고 있는 동안 감각 - 여러 가지 활동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경험들이 즉각적으로 아이들의 두뇌에 입력된다는 사실도 알아냈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지 못하게 되면 활동 감각과 타이밍 능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바로 이 때문에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한 인지 능력 자극이 중요한 것이랍니다. 몸의 움직임을 주관하는 뇌의 기능 또한 학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움직임과 학습은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한답니다. 따라서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배우는 것은 한편으로는 일종의 '훈련' 이랍니다. 이러한 발달은 감각-운동 능력 발달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반복적인 움직임을 통해 움직임에 대해 이해하고 적응하며 인과 관계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확실하게 학습하는 기간입니다.

    몸의 움직임은 신체 발달 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도 향상시켜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놀이를 하는 동안에는 아이가 활발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놀이의 많은 유익한 점

    우리 사회는 과학과 기술의 진보에 따라 지난 50년에 걸쳐 급격히 변화하였지요. 아이들은 더 빨리 성숙해지고 어른들은 오랫동안 그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요즘 아이들의 시간은 구조화된 활동들로 인하여 너무 빡빡하게 계획되어 있어서, 때로는 놀 시간이 전혀 없이도 하지요! 아이의 놀이 생활에 너무 많은 요소가 개입하고 있어서지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노는 것이 아이들이 스스로와 세상에 대해 배우는 방법이랍니다.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다른 이들과 어울리고 싸움을 진정시키는 법을 배운답니다. 또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언어기술을 연습하고 세심하거나 굵직한 운동 능력들을 발전시키는 것이지요. 게다가 놀이는 독립성, 자부심, 독창성을 키워주고 에너지를 발산하게 한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는 스트레스 진정제로서 기능을 하며 꼭 필요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지요

    놀이는 다양하고 풍성합니다.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진정 좋아하는 뭔가를 하고 있을 때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를요. 그게 바로 놀이에 대한 전부인 것이지요. 재미를 가지는 거에요. 아이들은 놀 때 재미를 느끼지요; 재미있을 때는 웃게 됩니다. 최근의 연구는 더 많이 웃는 것이 기분과 생리학적 행복을 끌어올려줄 강력하고 쉽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체는 웃는다는 육체적 활동에 대한 자연스런 생리학적 반응으로써 엔돌핀을 방출해서 스트레스를 진정시킵니다. 노는 것이 훌륭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정신상태를 상승시켜 줍니다. 놀이는 아이를 안정되게 도와주는 주요인자인 것이지요.

    게다가 세상은 아이들에게 너무 바쁜 장소로써 그들에게는 조금 힘든 장소가 될 수 있어요.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복지와 안전을 고려해야 하지요. 24시간 뉴스 덕분에 아이들은 항상 영상 폭력이나 유괴, 테러, 전쟁에 대한 얘기에 노출되어 있지요. 이처럼 폭력에 노출되는 것은 아이들이 느끼고 행동하게 하는 방법을 달라지게 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놀게 하고 보호하는 환경과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은 중요한 것이지요. 왜냐하면 놀이만이 아이들로 하여금 세상과의 충돌을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이들은 그들이 처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껴야만 합니다. 그리고 두려움과 걱정을 진정시켜주기 위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만 하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안전하고 소중하게 다루어져야 하며 뛰어 놀고자 하는 욕구의 만족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의 보살핌 속에서 가장 잘 자라날 수 있답니다.

    혼자만의 놀이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울려 노는 것도 아이들이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다툼을 잘 조절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해요. 이런 단체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주고 받는 타협과 단체의 사고 과정을 경험한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놀이는 진짜 인생을 배우는 것이지요.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매일의 경험을 미리 대비하게 합니다.

    아이들의 놀 시간을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놀 시간을 충분히 갖게 하는 것이지요. 어떻게 놀지, 누구와 놀지 정하고 그에 따른 도구도 준비해야 하고 또 어떻게 진행 지킬지 정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지요.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자기 자신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아이의 인지, 언어, 체력적 기술은 상상력, 집중력, 자신감과 사회적 기술뿐만 아니라 놀이 경험을 통해서도 발달하게 되지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자면, 아이의 일주일 계획에 놀이를 포함시켜 주는 것이 쉽고 재미있는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이에게 가족의 사랑과 보살핌을 반영할 수 있는 장난감들을 제공해 보세요. 아이들이 집에서 보던 것에 유사한 감정을 표현하는 기회를 주는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 때,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회적 기술이 잘 자라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마당이나 이웃의 운동장은 육체적이고 활동적인 놀이를 위해서 아주 좋습니다. 세발 자전거나 스케이트 타는 것을 막 배우고 있는 아이들 곁에서 같이 달리는 것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지요.

    아이들의 일정이 그런 활동으로 너무 바빠도 부모들은 체계화된 활동과 자유시간 사이의 합당한 균형이 있다고 생각해 버리기 쉽답니다. 체계화된 활동은 성장의 일부이지만 아이들은 같이 놀 다정한 사람과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 놀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날의 아이들도 옛날 아이들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논답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흉내 내며 공주님이나 소방관처럼 차려 입는 것을 즐기지요. 아이들은 장난감 전화기나 동물들을 가지고서 어른들의 대화를 흉내 내며 놀지요. 아이들은 활발하게 자신들이 노는데 포함시킬만한 물건과 장난감들을 탐구하고 조사합니다. 아이의 일정에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부모는 아이가 진정 아이로써의 시간을 가진다는 걸 확신하게 될 거에요.
  • 장난감에서 뭘 찾아낼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창의적이고 자신들의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지요.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이러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삶을 풍유롭게 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아이들이 창의적일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해 줌으로서,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들의 재치감과 성취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에요. 종종, 단순한 장난감들이 광범위한 놀이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어요 (and sometimes, it's the box the toy came in!)

    예를 들어, 피셔-프라이스의 링 쌍기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많은 재미를 느끼도록 해주면서 창의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요. 링을 쌓으면서 눈-손 협동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고,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것들에는 색깔 (샐깔 구분), 크기 (크고, 작고, 가장 크고, 작장 자고), 위치 (위, 아래, 가운데, 다음, 위에, 아래에, 사이에), 숫자 (몇개, 숫자세기), 그리고 연속물 (다음에 무엇이 올 것이가) 등이 있어요. 또한 이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링 던지기, 링 굴리기, 잡기를 하거나, 링을 팔찌로 이용하고, 머리 위에 올려서 균형을 맞추면서 재미있고 창의적인 게임과 활동들을 해줄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언어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단어, 위의 활동들에 관련하여 단어들을 연관시키고 말하도록 해주기 등). 1960년부터 전세계의 수많은 아이들이 링 쌓기 놀이를 즐겨왔고, 오늘날에도 인기가 많은 이유가 확실하지요!

    물론 장난감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들의 물건을 소중하게 다루어 주면, 아이들은 이러한 소중함을 나눌 수 있게 되며 자신의 물건들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울 수 있게 되지요. 또한, 고장난 장난감들은 수리를 마칠 때까지 장난감 통에서 꺼내어 놓도록 하세요. 그리고 집에서 직접 만든 장난감들은 안전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를 기우려서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답니다-집에서 만든 장난감들은 공장에서 제작된 장난감들처럼 엄격한 안전 검사를 받지 않기 때문이에요.

    꼭 필요한 종류의 장난감들에 대한 제안입니다:

    아이들이 실제 생활을 흉내낼 수 있는 장난감:
    아이들이 자신들의 창의력과 사회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난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 인형들이 들어가 있는 놀이 세트, 부엌 장난감, 차 세트, 병원 놀이, 가짜 전화기 등은 모두 아이가 자신의 수준에서 자기 주변의 세상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옷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지요. 전 아직도 엄마의 하이힐 구두와 보석, 모자와 지갑, 그리고 좋은 드레스들을 입어 보면서 재미났던 시간을 기억한답니다-커텐을 무도회복처럼 온 몸을 감싸기도 했었지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장난감:
    모양 맞추기, 쌓기, 혹은 퍼즐과 같은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어른이 되어서 필요할 문제 해결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창의력을 불러 일으키는 장난감:
    아이들은 물감, 크레파스, 그리고 종이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찰흙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손재주를 키워주며, 당신 스스로도 만들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블록 쌓기도 필수적이에요-아이들은 블록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블록 쌓기는 창의력 개발과 이성적인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공:
    다른 크기의 공들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근육의 협동을 발달시킬 수 있지요. 공 놀이는 또한 아이에게 이기고 지는 것, 그리고 순서를 지키는 것과 같은 사회적인 면들을 가르쳐 줄 수도 있어요.

    음악적 장난감들:
    아이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내구력있고, 아이에게 적합은 CD 혹은 테이프 플레이어와 여러 동요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동작을 함께 할 수 있는 노래는 특히 중요해요-근육 협동을 발달시키고, 기억력을 자극하며, 사회적이기도 하지요.

    책:
    아이들은 가능한 많은 책들을 볼 수 있어야 해요. 아이들이 그저 책을 읽는 시늉한 하더라도, 아이들은 자신들의 창의력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 독서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에요. 장난감들과 마찬가지로 책들도 항상 잘 보관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소중히 다루도록 해주어야 한답니다.

    좋은 장난감을 고를 때 확인해야하는 점들을 적어보았어요:
    좋은 장난감은…
    •안전하고 내구성이 있어요.
    •재미나지요.
    •아이들이 흥미를 보여요.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지요.
    •호기심과 재치를 유도해요.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도전적이지만, 좌절감을 주지는 않아요.
    •반복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지요.
    •아이들의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한답니다.
    •발달에 도움이 되고 새로운 기술들을 나타나게 하지요.

18 ~ 24개월 아기를 위한 활동

  • 동물 걸음걸이 따라하기!

    독특한 동물들의 걸음걸이 사진을 보여주고 음악에 맞추어 동물의 걸음을 흉내내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동물 사진

    행진곡

    놀이 마루

    해야 할 일

    독특한 걸음걸이를 갖는 동물들의 사진을 골라 주세요. 예를 들면, 코끼리(흔들 흔들), 고양이(살금 살금), 강아지(뛰어 다니는), 뱀(미끄러지듯), 두루미(성큼 성큼), 오리(뒤뚱뒤뚱), 쥐(재빠르게), 거미(팔, 다리로 걷는 ) 등등

    동물들의 행진에 어울릴 만한 음악을 틀어 주세요.

    마루 한 가운데 서서 아기에게 첫번째 동물 사진을 보여 주세요.

    그 다음에는 엄마의 창의성을 동원해서 그 동물처럼 걸어보세요.

    아기도 엄마 걸음걸이를 따라 해보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조금 있다가 또 다른 동물 사진을 골라서, 그 동물의 걸음걸이를 따라해 주세요.

    안전

    아기가 발에 걸려 넘어 지지 않도록 바닥주변을 깨긋이 치워주세요.

  • 농구 놀이

    공을 갖고 하는 놀이는, 어린 아기나 유아기 아이 모두에게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워주고 대근육 발달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성취감과 만족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거나 가벼운 운동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이 농구게임을 시켜보세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크고 가벼운 플라스틱 공 또는 지름이 12인치 정도 되는 공

    큰 양동이나 욕조, 박스 등 공을 쉽게 집어 넣다 꺼낼 수 있는 통

    공놀이 할 수있는 바닥이 있는 장소

    해야 할 일

    집안이나 아니면 마당 한쪽 벽쪽에 농구골대(양동이나 기타 위에서 얘기한 통)를 설치해 주세요.

    아이를 골대에서 몇 발자국 떨어진 뒤에 세워놓고서 공을 주세요.

    공을 던져서 양동이 안에 잘 집어 넣도록 격려해 주세요.

    아이가 마치 NBA선수처럼 너무 잘 집어 넣으면, 골 집어 넣는 위치를 좀 더 뒤로 해주세요. 반대로 너무 어려워 하면, 앞으로 옮겨 주세요.

    안전

    실내에서 하는 경우에는 주변에 던져서 깨질 만한 것은 없는지 잘 살펴서 미리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 숨은 보물 찾기

    숨바꼭질 게임이기는 한데, 이 놀이에서는 사람을 찾는 게 아니고 보물을 찾는 거에요. 그리고 보물을 숨긴 사람이 술래에게 힌트도 준답니다. 보물은 노력해서 찾을 만한 가치가 있는 걸로 감춰야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Toy or treat

    보물(주로 장난감)을 숨길 만한 방

    해야 할 일

    아이가 찾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중에서 특별히 의미 있는 장난감이나 비슷한 것 중에서 골라 주세요.

    그냥 봐도 잘 보이면서, 약간은 감춰진 곳에 숨겨 주세요. 너무 쉬운데 숨겨서도 안 되고 너무 어려운 데 숨겨서도 안 됩니다.

    아기를 방에 데리고 가서 엄마가 숨겨 둔 보물에 대해 얘기해 주세요.

    "맞아 그쪽으로 가고 있네" 또는 "아니야 정 반대쪽이야" 같은 힌트를 주세요.

    아이가 찾아 내면, 다시 또 숨기고 찾아 내면 또 숨기고 하면서, 아이가 이 게임에 싫증낼 때가지 반복해 주세요. 아니면 매번 숨기는 물건을 다른 걸로 하시면, 아기가 더 오랫동안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

    아기가 종이를 갖고 놀면서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옆에서 잘 살펴 주세요.

  • 춤도추고 게임도하고!

    이제 아기는 리듬을 즐길 줄 압니다. 엄마가 음악만 틀어 주면, 아기는 흥에겨워 춤을 춥니다. 엄마도 아기랑 같이 즐거운 춤놀이에 합류하세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카세트플레이어나 CD플레이어

    춤추기에 적당한 음악

    춤 출만한 장소

    해야 할 일

    클래식, 록큰롤, 힙합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선곡을 해주세요.

    아기를 마루 한 가운데 데려다 놓고 음악을 틀어 주세요. 아기가 음악의 리듬에 맞춰, 원하는 대로 아무렇게나 추도록 놔 두세요.

    음악이 바뀌면, 그 음악에 맞춰서 춤도 어떻게 달라지는지 잘 보세요.

    그렇게 춤추는 시간을 좀 주다가 게임을 하는 거예요. 엄마가 음악을 멈추면, 다른 모든 사람들도 하던 동작을 그대로 멈추는 거라고 아기에게 게임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그리고 음악을 다시 틀면 모두 춤을 추는 겁니다. 그렇게 매번 음악을 멈출 때마다, 다른 사람들의 엉성한 자세를 보면서 즐거워하게 됩니다.

    다른 음악의 경우에도, 놀이방식은 마찬가지입니다.

    안전

    춤추는 마루가 너무 미끄러워서 아이들이 넘어지지는 않을지 주의해 주세요! 가급적이면 맨발로 춤 추도록 해주세요.

  • 신호등 놀이

    아기가 잘 어울려서 놀 때, '빨간 불'이라고 외쳐서, 하던 행동을 멈추게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그것과 상관 없이 행동할 수도 있어요 - 이건 단지, "신호등 놀이"이니까요. 초록불이 켜지면 다시 움직입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줄이나 테입

    넓은 놀이 장소

    해야 할 일

    줄이나 테입을 길게 해서 방 한쪽 바닥에 표시를 해 둡니다.

    그 선과 평행으로 해서 방 다른 쪽 끝에 또 하나의 줄을 표시해 둡니다.

    두 개의 표시 선 사이에 있는 장애물들은 깨끗하게 치워 둡니다.

    아이를 한쪽 표시선 뒤에 세워 놓고 일단, 엄마가 어떤 지시를 할 때까지 가만히 있으라고 얘기해 주세요.

    엄마는 반대쪽 표시선 뒤에 서 계세요.

    엄마가 "초록불"이라고 얘기하면, 다른 쪽 표시 선이 있는 곳까지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빨간 불"이라고 얘기하면, 움직여서는 안 됩니다.

    아이랑 얼굴을 마주보고서 "빨간불", "초록불"이라고 외쳐 주면서, 본게임 전에 연습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잘못하면, 틀린 걸 제대로 잡아주시고, 게임 규칙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해 주세요.

    이렇게 연습 게임을 잘 해내면, 이번엔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 고개를 돌리고서 "초록불"이라고 외치세요.

    그리고 빨리 "빨간불"이라고 하면서 고개를 돌려서 아기가 움직이는지 확인하세요.

    아기가 반대쪽 표시선까지 다 건너가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역할을 바꿔서 아기에게 '교통경찰'을 시킬 수도있습니다.

    안전

    아기가 발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 주세요.

  • 같은지 다른지 맞춰보세요!

    이 기간 동안 아기의 인지력은 빠른 속도로 향상됩니다. 유사점과 차이점을 토대로 사물을 분류하는 초보적인 수준의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이 놀이를 통해 사물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인지하는 힘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2개는 같고 나머지 하나는 비슷한 걸로 3개씩 짝지어 놓은 장난감 세트. 예를 들면 놀이 카드나, 동물인형, 블럭, 사진, 인형, 중간 크기의 공 등

    Table

    해야 할 일

    3개씩 짝지어 놓은 장난감 세트를 준비해 주세요. 세트로 묶여있는 장난감들 중에 2개는 똑같고, 1개는 약간 차이점이 있어야 합니다.

    한 세트로 구성된 장난감끼리 3개씩 같은 주머니에 넣어 주세요.

    아기를 테이블에 앉히고, 그 위에 장난감 주머니를 하나 올려 놓으세요.

    주머니 속에서 3개의 장난감을 꺼내어 테이블 위에 잘 올려 주세요.

    아기에게 3개 중 다른 것이 어떤 건지 물어 보시고, 잠깐 생각할 시간을 주세요. 만일 아기가 잘 모르는 것 같으면,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보충 질문들을 해 주세요.

    나머지 주머니들도 하나하나 꺼내서 3개 중 다른 것과 같은 것을 찾아내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안전

    게임에 사용하는 장난감은 아기가 다루기 쉽고 안전한 것으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져보고 얘기하기!

    이 기간 동안 아기의 인지력은 빠른 속도로 향상됩니다. 유사점과 차이점을 토대로 사물을 분류하는 초보적인 수준의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이 놀이를 통해 사물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인지하는 힘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만졌을 때 제각기 느낌이 다른 손바닥 크기의 물건들을 몇 개 준비해 주세요. 예를 들면, 봉제인형이나, 수건, 컵, 크래커나, 공 등

    종이 가방

    눈가리개(있으면 준비해주세요)

    해야 할 일

    모양이나 질감이 다른 물건들을 종이 백에 담아 주세요

    바닥에 아이와 마주보고 앉으세요.

    눈가리개를 해주거나 눈을 감으라고 말 하세요.

    종이 백에 있는 물건 하나를 꺼내서 아이 손에 올려 놔 주세요.

    잘 만져본 다음, 어떤 물건일지 생각해 보도록 하는 겁니다.

    아이가 어려워하면 약간 힌트를 주세요.

    안전

    아이가 눈가리개 하는 걸 싫어하면, 그냥 눈만 감으라고 하시고, 그대신 엿보지 말라고 일러 주세요. 아이가 만져도 위험하지 않은지 꼭 확인해 주세요.

※ 놀이와 학습(Play and Learn) 활동은 “Baby Play and Learn”의 저자인 페니 워너(Penny Warner)와 발행사인 Meadowbrook Press(1999)의 허가를 받고 재인쇄한 것입니다.

사이트맵

피셔프라이스 커뮤니티의 모든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