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PRODUCT

연령별 놀이정보

HOME>제품>연령별 놀이정보

움직임이 더 커지고 의사 표현을 하기 시작하는 꼬마 탐험가는 열정이 넘치며 때로는 자기 주장도 아주 강해요.
첫 걸음을 떼도록 도와주고 자신있게 걸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장난감을 찾아보세요.
아이가 놀이를 하는 동안 다른 사람에게 반응하는 방법을 배우고 생각을 받아들이도록 도와주는
완구와 활동도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는...

  • 신체발달

    잘 걸을 수 있게 된답니다.

  • 인지발달

    스스로 더 잘 놀 수 있게 되고, 더 신중하게 탐험해요.

  • 사회성 및 감성발달

    포옹, 뽀뽀, 미소, 쓰다듬는 행위로 애정을 표현하지요.

이 연령의 아이를 위한 장난감 유형

조기 학습을 돕는 완구

조기 학습을 돕는 완구

감각운동
소근육 운동
대근육 운동
균형&협응동작
호기심 & 탐구력
상상력 & 창의력
사고력 & 문제 해결 능력
학습능력
나눔 & 협동
듣기 & 커뮤니케이션
자기표현 & 자신감
안정감 & 행복

12 ~ 18개월 아기는 지금 이렇게 놀거예요.

  • 아이가 걷기 시작하고 걸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한답니다!
  • 더 잘 놀 수 있게 되고, 더 신중하게 탐험해요.
  • 기본적인 계획을 세우기 위해 생각을 함께 연결할 수 있어요.
  • 포옹, 뽀뽀, 미소, 쓰다듬는 행위로 애정을 나타내요.
  • 물건을 상자에서 꺼내거나 안에 넣을 수 있어요.
  • 곰 인형을 껴안는다거나 하며 적절한 방식으로 물건을 다루기 시작해요.
  • 가정의 익숙한 일상을 흉내내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조기 학습을 돕는 완구

아기가 더 배울 수 있게 도와주세요.

  • 기초부터 시작하기.
    이러한 완구를 통해 아이가 글자, 숫자, 모양, 색깔 등
    기본 개념을 배우는 기초적인 블록 쌓기를 접하게 된답니다.
    놀이를 할 때 이런 이야기를 하면 아이가 하루의 다른 시간들까지 생각해볼 수 있어요.
  • 숫자 세기 시간.
    계단을 올라갈 때 숫자를 세어 보세요.
    "1, 2, 3, 4, 5...와! 다섯 계단이나 올라왔구나!"
    부모님은 지금 학습의 범위를 넓히고 있지만
    이 연령대의 아이에게 실제 숫자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염려하실 필요는 없어요.
  • 놀이 + 활동 = 배우는 시간!

    아기와 어린이들은 보통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사물에 대해 배우게 되고 활동을 통해서 감각과 여러가지 기술 등을 습득하게 된답니다. 최근 들어서 아이들의 놀이와 활동이 지능 개발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의 움직임이 두뇌 활동 능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고 있는 동안 감각 - 여러 가지 활동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경험들이 즉각적으로 아이들의 두뇌에 입력된다는 사실도 알아냈답니다. 또한 아이가 놀이를 하지 못하게 되면 활동 감각과 타이밍 능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바로 이 때문에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한 인지 능력 자극이 중요한 것이랍니다. 몸의 움직임을 주관하는 뇌의 기능 또한 학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움직임과 학습은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한답니다. 따라서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배우는 것은 한편으로는 일종의 '훈련' 이랍니다. 이러한 발달은 감각-운동 능력 발달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반복적인 움직임을 통해 움직임에 대해 이해하고 적응하며 인과 관계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확실하게 학습하는 기간입니다.

    몸의 움직임은 신체 발달 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도 향상시켜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놀이를 하는 동안에는 아이가 활발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놀이의 많은 유익한 점

    우리 사회는 과학과 기술의 진보에 따라 지난 50년에 걸쳐 급격히 변화하였지요. 아이들은 더 빨리 성숙해지고 어른들은 오랫동안 그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요즘 아이들의 시간은 구조화된 활동들로 인하여 너무 빡빡하게 계획되어 있어서, 때로는 놀 시간이 전혀 없이도 하지요! 아이의 놀이 생활에 너무 많은 요소가 개입하고 있어서지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노는 것이 아이들이 스스로와 세상에 대해 배우는 방법이랍니다.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다른 이들과 어울리고 싸움을 진정시키는 법을 배운답니다. 또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언어기술을 연습하고 세심하거나 굵직한 운동 능력들을 발전시키는 것이지요. 게다가 놀이는 독립성, 자부심, 독창성을 키워주고 에너지를 발산하게 한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는 스트레스 진정제로서 기능을 하며 꼭 필요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지요

    놀이는 다양하고 풍성합니다.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진정 좋아하는 뭔가를 하고 있을 때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를요. 그게 바로 놀이에 대한 전부인 것이지요. 재미를 가지는 거에요. 아이들은 놀 때 재미를 느끼지요; 재미있을 때는 웃게 됩니다. 최근의 연구는 더 많이 웃는 것이 기분과 생리학적 행복을 끌어올려줄 강력하고 쉽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체는 웃는다는 육체적 활동에 대한 자연스런 생리학적 반응으로써 엔돌핀을 방출해서 스트레스를 진정시킵니다. 노는 것이 훌륭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정신상태를 상승시켜 줍니다. 놀이는 아이를 안정되게 도와주는 주요인자인 것이지요.

    게다가 세상은 아이들에게 너무 바쁜 장소로써 그들에게는 조금 힘든 장소가 될 수 있어요.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복지와 안전을 고려해야 하지요. 24시간 뉴스 덕분에 아이들은 항상 영상 폭력이나 유괴, 테러, 전쟁에 대한 얘기에 노출되어 있지요. 이처럼 폭력에 노출되는 것은 아이들이 느끼고 행동하게 하는 방법을 달라지게 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놀게 하고 보호하는 환경과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은 중요한 것이지요. 왜냐하면 놀이만이 아이들로 하여금 세상과의 충돌을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이들은 그들이 처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껴야만 합니다. 그리고 두려움과 걱정을 진정시켜주기 위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만 하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안전하고 소중하게 다루어져야 하며 뛰어 놀고자 하는 욕구의 만족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의 보살핌 속에서 가장 잘 자라날 수 있답니다.

    혼자만의 놀이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울려 노는 것도 아이들이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다툼을 잘 조절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해요. 이런 단체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주고 받는 타협과 단체의 사고 과정을 경험한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놀이는 진짜 인생을 배우는 것이지요.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매일의 경험을 미리 대비하게 합니다.

    아이들의 놀 시간을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놀 시간을 충분히 갖게 하는 것이지요. 어떻게 놀지, 누구와 놀지 정하고 그에 따른 도구도 준비해야 하고 또 어떻게 진행 지킬지 정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지요.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자기 자신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아이의 인지, 언어, 체력적 기술은 상상력, 집중력, 자신감과 사회적 기술뿐만 아니라 놀이 경험을 통해서도 발달하게 되지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자면, 아이의 일주일 계획에 놀이를 포함시켜 주는 것이 쉽고 재미있는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아이에게 가족의 사랑과 보살핌을 반영할 수 있는 장난감들을 제공해 보세요. 아이들이 집에서 보던 것에 유사한 감정을 표현하는 기회를 주는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 때,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회적 기술이 잘 자라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마당이나 이웃의 운동장은 육체적이고 활동적인 놀이를 위해서 아주 좋습니다. 세발 자전거나 스케이트 타는 것을 막 배우고 있는 아이들 곁에서 같이 달리는 것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지요.

    아이들의 일정이 그런 활동으로 너무 바빠도 부모들은 체계화된 활동과 자유시간 사이의 합당한 균형이 있다고 생각해 버리기 쉽답니다. 체계화된 활동은 성장의 일부이지만 아이들은 같이 놀 다정한 사람과 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 놀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날의 아이들도 옛날 아이들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논답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흉내 내며 공주님이나 소방관처럼 차려 입는 것을 즐기지요. 아이들은 장난감 전화기나 동물들을 가지고서 어른들의 대화를 흉내 내며 놀지요. 아이들은 활발하게 자신들이 노는데 포함시킬만한 물건과 장난감들을 탐구하고 조사합니다. 아이의 일정에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부모는 아이가 진정 아이로써의 시간을 가진다는 걸 확신하게 될 거에요.
  • 장난감에서 뭘 찾아낼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창의적이고 자신들의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지요.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이러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삶을 풍유롭게 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아이들이 창의적일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해 줌으로서,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들의 재치감과 성취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에요. 종종, 단순한 장난감들이 광범위한 놀이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어요 (and sometimes, it's the box the toy came in!)

    예를 들어, 피셔-프라이스의 링 쌍기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많은 재미를 느끼도록 해주면서 창의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요. 링을 쌓으면서 눈-손 협동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고,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것들에는 색깔 (샐깔 구분), 크기 (크고, 작고, 가장 크고, 작장 자고), 위치 (위, 아래, 가운데, 다음, 위에, 아래에, 사이에), 숫자 (몇개, 숫자세기), 그리고 연속물 (다음에 무엇이 올 것이가) 등이 있어요. 또한 이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링 던지기, 링 굴리기, 잡기를 하거나, 링을 팔찌로 이용하고, 머리 위에 올려서 균형을 맞추면서 재미있고 창의적인 게임과 활동들을 해줄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언어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단어, 위의 활동들에 관련하여 단어들을 연관시키고 말하도록 해주기 등). 1960년부터 전세계의 수많은 아이들이 링 쌓기 놀이를 즐겨왔고, 오늘날에도 인기가 많은 이유가 확실하지요!

    물론 장난감들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들의 물건을 소중하게 다루어 주면, 아이들은 이러한 소중함을 나눌 수 있게 되며 자신의 물건들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울 수 있게 되지요. 또한, 고장난 장난감들은 수리를 마칠 때까지 장난감 통에서 꺼내어 놓도록 하세요. 그리고 집에서 직접 만든 장난감들은 안전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를 기우려서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답니다-집에서 만든 장난감들은 공장에서 제작된 장난감들처럼 엄격한 안전 검사를 받지 않기 때문이에요.

    꼭 필요한 종류의 장난감들에 대한 제안입니다:

    아이들이 실제 생활을 흉내낼 수 있는 장난감:
    아이들이 자신들의 창의력과 사회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난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 인형들이 들어가 있는 놀이 세트, 부엌 장난감, 차 세트, 병원 놀이, 가짜 전화기 등은 모두 아이가 자신의 수준에서 자기 주변의 세상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옷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지요. 전 아직도 엄마의 하이힐 구두와 보석, 모자와 지갑, 그리고 좋은 드레스들을 입어 보면서 재미났던 시간을 기억한답니다-커텐을 무도회복처럼 온 몸을 감싸기도 했었지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장난감:
    모양 맞추기, 쌓기, 혹은 퍼즐과 같은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어른이 되어서 필요할 문제 해결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창의력을 불러 일으키는 장난감:
    아이들은 물감, 크레파스, 그리고 종이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찰흙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손재주를 키워주며, 당신 스스로도 만들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블록 쌓기도 필수적이에요-아이들은 블록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블록 쌓기는 창의력 개발과 이성적인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공:
    다른 크기의 공들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의 근육의 협동을 발달시킬 수 있지요. 공 놀이는 또한 아이에게 이기고 지는 것, 그리고 순서를 지키는 것과 같은 사회적인 면들을 가르쳐 줄 수도 있어요.

    음악적 장난감들:
    아이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내구력있고, 아이에게 적합은 CD 혹은 테이프 플레이어와 여러 동요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동작을 함께 할 수 있는 노래는 특히 중요해요-근육 협동을 발달시키고, 기억력을 자극하며, 사회적이기도 하지요.

    책:
    아이들은 가능한 많은 책들을 볼 수 있어야 해요. 아이들이 그저 책을 읽는 시늉한 하더라도, 아이들은 자신들의 창의력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 독서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에요. 장난감들과 마찬가지로 책들도 항상 잘 보관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소중히 다루도록 해주어야 한답니다.

    좋은 장난감을 고를 때 확인해야하는 점들을 적어보았어요:
    좋은 장난감은…
    •안전하고 내구성이 있어요.
    •재미나지요.
    •아이들이 흥미를 보여요.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지요.
    •호기심과 재치를 유도해요.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도전적이지만, 좌절감을 주지는 않아요.
    •반복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지요.
    •아이들의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한답니다.
    •발달에 도움이 되고 새로운 기술들을 나타나게 하지요.

12~18개월 아기를 위한 활동

  • 즐거운 곡예사 놀이

    아기는 자신에게 두 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주변의 물건들을 만져 보고, 쥐고, 잡으며 너무나 좋아합니다. 공 같은 것을 몇 개를 던져 줘 보세요. 아기가 멋진 곡예를 보여 줄 지도 모릅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잡기 편하고, 재미있는 장난감 3개 정도

    해야 할 일

    잡기 편하고, 재미있는 알록달록한 장난감을 3개 정도 준비 해 주세요. 기왕이면, 전에 아기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난감으로 준비해 주세요. 장난감은 아기가 보지 못하게 감춰 두세요.

    아기를 바닥에 앉혀 놓거나 세워 놓습니다.

    장난감 하나를 먼저 아이에게 주고, 살펴 볼 시간을 주세요. (가장 재미있어 하는 장난감을 마지막에 보여 주세요)

    만일 그럴 경우에는 떨어뜨린 장난감을 보여 주면서, 다시 잡도록 해 주세요. 그러면 양손에 장난감을 쥐게 되겠죠.

    장난감 두 개를 갖고 놀도록 잠시 시간을 준 다음, 다시 세번째 장난감을 주세요. 역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잘 보세요. 한쪽 손의 장난감만 놓치거나 아니면 양손에 쥐고 있던 장난감을 다 놓치거나, 어쩌면 둘다 꽉 잡은 채로 세번째 장난감을 잡으려고 노력 할 겁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도록 그냥 놔둬 보세요. 4개, 5개 등 장난감을 많이 줄 수록, 더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 될거예요. 다 가지려고 하면, 하나도 못갖는 법이니까요. 아이나 엄마 모두 한바탕 재미있게 웃어 볼 수 있답니다!

    안전

    아기가 장난감을 들고 있다가 떨어드리면 다치니까 너무 무겁지 않고, 안전한 지 확인해 주세요!

  • 무슨소린지 알아맞추기!

    소리나는 물건을 준비하여 아기에게 들려 주고 아기가 그 물건을 찾게 함으로써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 및 듣기 활동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큰 종이나, 딸랑이 같은 것, 자전거 경적소리, 째깍거리는 기계, 꽉 누르면 소리가 나는 인형, 말하는 인형, 탬버린 등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을 3개에서 5개 정도(또는 그 이상) 준비해 주세요.

    작은 담요

    해야 할 일

    소리 나는 물건을 3개~ 5개 정도 바닥에 한줄로 쭉 늘어 놓으세요.

    아기가 그 물건들을 보지 못하게 담요 같은 걸로 덮어 주세요.

    아기를 담요 옆 바닥에 앉혀 주세요.

    담요를 치우고, 준비된 물건 중 하나를 골라서 소리를 들려 주세요, 한번에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담요로 가려 주세요.

    이불 한쪽을 들어 올리고, 거기다 얼굴을 댄 채 물건을 하나만 골라서 소리를 내 주세요.

    그 다음엔 다시 이불을 치우고, 아기가 그 중에서 소리난 물건이 어떤 것이었는지 골라낼 수 있나 보세요. 만일, 머뭇거리며 잘 찾지 못하면, 다시 한번 천천히 소리를 내주세요. 그리고 소리난 물건을 찾을 수 있는지 다시 한번 보세요. 아이가 찾아 내면, 많이 격려해 주세요.

    물건을 담요로 가리고, 소리 낸 다음 다시 또 그 소리난 물건을 찾아보는 식으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안전

    소리가 너무 시끄러우면 아기가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종이 놀이

    어른들이 보기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아기들이 즐겁게 갖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한 종이 한 장도 아기는 이것저것 관찰하고, 살펴보면서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다양한 종이들, 예를 들면 타자기 종이, 두꺼운 골판지, 얇은 고급종이, 화장지, 색도화지, 포장지 등

    바닥이 있는 장소

    해야 할 일

    다양한 재질의 종이를 마루 바닥위에 쌓아 놓으세요.

    이를 바닥 한 가운데 앉혀 두세요.

    한번에 한장씩 종이를 주면서 각 종이가 갖는 특징들을 살펴보게 해주세요.

    아기가 종이 특성을 탐색할 때, 엄마가 직접 종이를 찢어도 보고, 접어도 보고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있게 알려 주세요.

    안전

    아기가 종이를 갖고 놀면서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옆에서 잘 살펴 주세요.

  • 비누방울 터뜨리기

    아기가 주변 사물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한다고 생각할 즈음, 비누방울 놀이를 하게되면 다시 한번 혼란스러워 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 아기는 어떤 상황인지 금방 깨닫고 즐길테니까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병에 든 비누 방울 세제

    놀이를 할 만큼 넓은 공간

    해야 할 일

    아이가 맘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넓은 방 한가운데 데려다 놓으세요.

    아기 가까이에서 다양한 방법과 모양으로 비누 방울을 불어 주세요.

    날아가는 비누 방울을 쫓아가서 터뜨리는 행동들을 보여준 다음에, 아기도 엄마를 따라 하도록 시켜 보세요.

    주의: 때로 어떤 아기들은 이 비누방울 놀이를 너무 좋아해서, 엄마가 비누 방울을 채 불기도 전에 터뜨리려고 합니다. 엄마가 비누방울을 불동안 기다리도록 만들어 참을성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울음소리를 너무 크게 내면, 아이가 무서워할 수 있으니까 주의해 주세요.

  • 양말 공놀이

    어른들이 보기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아기들이 즐겁게 갖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한 종이 한 장도 아기는 이것저것 관찰하고, 살펴보면서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깨끗한 어른용 양말로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양동이, 팬, 밥그릇 등

    해야 할 일

    깨끗한 양말을 필요한 만큼 준비해서, 공처럼 잘 말아서 접어 주세요.

    방 한가운데 양동이를 놓으세요.

    양말공을 양동이 안에 넣어 주세요

    아이는 양동이에서 1~2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 앉혀 주시고, 엄마는 양동이 바로 옆에 앉아 주세요. 공을 아기에게 굴려서 아기가 공을 잡을 수 있게 해주세요.

    양동이에 공이 하나도 안남게 되면, 아이가 일어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는 아이에게 그 공들을 던져서 양동이에 집어 넣는 걸 가르쳐 주세요. 아이가 잘 못집어 넣으면, 양동이에 좀 더 가까이 와서 던지도록 해주시고, 엄마가 시범을 보여 주세요. 잘 집어 넣으면, 환호로 격려해 주세요.

    안전

    양말 공 말고 진짜 공을 쓰시려면, 부드럽고 잡기 편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주방 음악대

    아기는 무엇인가 새로운 소리가 들리면 탐색하고 싶어 합니다. 특히, 소리를 직접 만들어 내는 걸 좋아하죠. 이 놀이는 아기 에게 처음으로 음악대에 참여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악기를 다 연주할 수도 있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주방용품들 : 알루미늄이나 양은 소재로 된 후라이팬 및 주전자, 플라스틱 밥공기, 나무 스푼, 거품기, 오트밀이나 시리얼 빈 박스, 다 먹은 우유통, 스푼, 플라스틱 컵, 안에 씨앗이나 콩이 들어있는 병

    주방 바닥

    해야 할 일

    소리를 만들어 낼 수있는 주방용품들을 준비해서 주방 바닥에 쭉 늘어 놓으세요.

    주방 악기들 한 가운데 아이를 앉혀두고, 각각의 특성에 대해 탐색해 보도록 해주세요.

    소리 만들어 내는 다양한 방법들을 아이에게 가르쳐 주세요 - 두드리고, 가볍게 쳐보고, 휘젓고, 흔들고, 덜컹덜컹 소리내고, 때로는 굴리기까지.

    재미있게 놀고 난 다음에는,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아기에게 장난감 악기들을 주고 연주해 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난감 피아노, 드럼 세트, 기타, 피리나 하모니카, 종, 트라이앵글 등

    안전

    주방용품들이 갖고 놀기에 위험 하지 않은 지, 테두리나 모서리가 뾰족하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 놀이와 학습(Play and Learn) 활동은 “Baby Play and Learn”의 저자인 페니 워너(Penny Warner)와 발행사인 Meadowbrook Press(1999)의 허가를 받고 재인쇄한 것입니다.

사이트맵

피셔프라이스 커뮤니티의 모든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