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PRODUCT

연령별 놀이정보

HOME>제품>연령별 놀이정보

굉장한 1년이었어요! 부모님과 아기를 위한 발견과 신체적 성장, 그리고 엄청난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부모님이 아이에게 불어넣어준 자신감은 1세 아이가 두 번째의 중대한 1년을 맞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시기의 아이는...

  • 사회성 및 감성발달

    다른 장난감을 놓기 위해 장난감을 옆으로 옮겨요.

  • 인지발달

    부모님이 하는 말의 많은 부분을 이해해요.

  • 신체발달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흉내내요(전화에 대고 얘기하기 등).

이 연령의 아이를 위한 장난감 유형

신체 발달과 협응력, 걷기 능력을 강화하는 완구

신체 발달과 협응력, 걷기 능력을 강화하는 완구

감각운동
소근육 운동
대근육 운동
균형&협응동작
호기심 & 탐구력
상상력 & 창의력
사고력 & 문제 해결 능력
학습능력
나눔 & 협동
듣기 & 커뮤니케이션
자기표현 & 자신감
안정감 & 행복

12개월 아기는 지금 이렇게 놀거예요.

  • 부모님이 아이에게 하는 말의 많은 부분을 이해해요.
  • 다른 사람의 행동을 흉내내요(전화에 대고 얘기하기 등).
  • 다른 장난감을 놓기 위해 장난감을 옆으로 옮겨요.
  • 다른 아이들을 좋아하지만 같이 놀지는 않아요.
  • 부모님의 행동을 예상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의 재킷을 집으면 팔을 내밀어요.
  • 아이가 아는 언어로만 소리를 내요.
  • 포옹, 뽀뽀, 미소, 쓰다듬는 행위로 애정을 표현하지요.

신체 발달과 협응력, 걷기 능력을 강화하는 완구

아기가 더 배울 수 있게 도와주세요.

  • 제어력
    균형감각, 이동능력 및 협응력이 증가함에 따라 1세 아이는 행동 제어를 더 잘 하게 된답니다.
    완구의 다양한 기능을 탐색하며 움직이다 보면 대근육 운동을 하게 되요.
  • 알았다!
    이 시기의 아이는 어떻게 해서 동작이 이뤄지는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조명이나 소리를 작동시키는 게임을 하세요.
    아이의 차례가 지난 다음에는 부모님 차례에요. 동작을 단어로 설명해주세요.
    "네가 버튼을 눌러서 조명을 켰구나!" "네가 문을 여니까 소리가 났어!"
  • 곧 발생하려고 하는 무언가에 대한 실마리를 통해 흥미를 더해주세요 (인지 능력도 함께).
    "자, 시작이야! 어떤 일이 일어날 것 같니?"
  • 아이들 놀이의 중요성

    전 세계 아이들은 큰 도시의 가장 세련된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이든, 개발도상국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사는 아이이든 상관없이 모두 대부분의 시간을 '그저 놀면서' 보냅니다. 물론, 논다는 것은 다만 어린 아이들이나 하는 indulgence이며 노는 동안 별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어른들만이 '그저 논다' 는 표현을 쓰는 것이지요.

    사실은 아이들이 '그저 노는'동안 굉장히 많은 일들이 일어난답니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능력을 기르고 버릇을 키우며 또 태도를 기르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 때 익힌 모든 것은 평생을 좌우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노는 동안 짜증을 참는 법,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 다른 사람들과 무언가를 나누어 가지는 것, 자신의 생각이나 상상 등을 말로서 표현하는 것 등을 배우게 됩니다. 그야말로 말 그대로 '계속해서 노는' 것이지요.

    울기, 걷기 혹은 소리 내기와 같이, 노는 방법 역시 따로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엄마 아빠와 선생님이, 아이가 보다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더 좋은 놀이를 지도해주는 것도 중요하지요. 다른 사람과의 소통은 놀이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한 부분이니까요. 하지만 완전히 혼자서도, 그리고 몇 가지의 장난감 만으로 어린 아이들은 놀이를 합니다. 저는 과테말라에서 어린 소년들이 성냥갑을 정원에서 밀고 놀면서 자동차 소리를 흉내내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디아에서는 아이들이 팔을 날개처럼 뻗고 모터 소리를 내면서 비행기 흉내를 내면서 달려가는 모습도 보았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오늘날에도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수 천년 된 어린이 미이라 옆에도 인형이 놓여있었습니다.

    놀이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다 중요하지만, (요즘 어른들이 '그저 노는'모습을 한번 보세요), 어린 아이들에게 놀이는 정말 특별히 의미있고 중요한 것이랍니다. 사실 놀이는 아이들에게는 일하는 것과도 같고 또 아이들은 놀이를 위해 엄청난 에너지와 노력을 들인답니다. 만약 제 얘기가 의심스러우시다면 1세 아기가 링을 고깔에 끼우려고 애쓰는 모습이나 3세 아기가 퍼즐을 제대로 끼워 넣으려고 애쓰는 모습을 몇 분간만 지켜보세요. 아니면, 2세 아기에게 공을 굴려보다가 놀이를 그만 두어보세요. 아기는 계속해서 공놀이를 해보려고 애쓸 거예요.

    아기들에게 놀이가 중요한 이유가 최소한 세가지가 있습니다. 능력 발달, 사회화 발달, 그리고 상상력과 창의력입니다. 배움은 어린 아이가 노는 동안 모든 부분에서 일어납니다. 그리고 공부와 마찬가지로, 이것 역시 평생 남는답니다.

    우리는 단지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는 것 만으로 아이의 능력이 발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어린 아기가 팔을 뻗어 딸랑이를 잡고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아기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움직이는 합동 운동 능력을 배우게 되는 것이랍니다. 저명한 소아과 전문의 아놀드 지젤 박사는 언젠가 '사람의 마음은 핸드 메이드다' 라는 말을 쓴 적이 있습니다. 이 문구는 재미난 물건을 손에 들고 소리를 들어보고 느껴보고 그리고 조작하는 것이 어린 아이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려고 노력하는 동안, 이것이 항상 쉽지만은 않다는 것도 배우게 된답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 있을 지도 모르고 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연습을 해서 보다 능숙해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죠.

    사회성 발달을 위해서는 다른 아이들과 노는 것도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어른들이 가장 중요한 놀이 대상이 되어주지만, 조금만 지나면 비슷한 또래 아이들과 소통하고 싶어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놀이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법 역시 터득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사람을 때리면 원하는 장난감을 빼앗을 수는 있지만, 대신 그만큼 소중한 친구도 잃게 된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지요. 다른 친구들도 원하는 것이 있다는 것도 배우게 되지요. 나눔과 친절은 빼앗기와 밀기보다 더 큰 보상을 준다는 것도 배우게 되지요.

    놀이를 하게 되면 상상력과 창의력이 다져지고 또 이를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카우보이 흉내를 내거나, 엄마 놀이를 하거나, 요정 흉내 혹은 소방수 놀이 등을 하게 됨으로서 역할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되고 또 자신만의 생각대로 놀이를 해나가가게나는 능ㄹ수도 있지요. 그리고 아이는 인형 엉덩이를 때리면서 '내가 그러지 말랬지' 라고 말하고 놀면서 자신의 불만 등을 다른 사람에게 직접 표현하는 대신 놀이를 통해 해소하기도 한답니다. 놀이는 어린 아이들에게 표현수단을 제공해준답니다. 다른 챕터에서 놀이의 기능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릴게요. 바라건대, 항상 놀고 싶어 하는 아이에 대해 비판적인 생각이 조금 누그러졌기를 바랍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하고, 또 끝없이 놀이합니다.
  • 아이들은 노는 것이 일이에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이의 첫 몇년이 아이의 미래 학습 능력의 바탕이 된다고 합니다. 발달된 뇌 촬영 기술로 우리는 우리의 뇌가 어떻게 작동하고 사고와 학습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 때문에, 첫 몇년간 학습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게 되었지요.

    아이들은 천성적으로 자신의 주변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들은 배움을 갈망하고, 사고 능력과 논리를 발달 시키지요. 아이들은 직접 해본면서 배우는데, 반복을 좋아하고, 계속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하도록 만드는 놀라움들에 기뻐합니다. 아이가 노는 것을 관찰해보면, 아이는 생각하고, 무엇인지 알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고, 해법은 창의적이면서 자연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에요. 그리고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경험들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해주면, 그것은 바로 아이가 평생 동안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랍니다.

    그러니 아이의 생에 있어서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는 이 시기를 잘 활용하도록 하세요. 같이할 수 있는 재미나고 흥미로운 활동들을 해보세요. 편지를 보내거나 슈퍼에가서 물건을 사는 등 당신에게는 아주 평범해 보이는 일들도 아이에게는 흥미로운 일이 될 수 있으며, 아이에게 무슨 일을 할 것이며 아이가 그 활동에 참여를 하도록 해주면 그 흥미는 더욱 커진답니다. 아이가 일상적인 일들과 예상 외의 일들을 구분해 낸다면, 매일 매일의 활동과 일상들도 흥미롭고 학습적일 수가 있어요. 매일의 경험들이 좀 더 재미나게 만들어주면 부모로서의 역할을 더욱 즐길 수 있게 해줄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학습을 더욱 재미나게 만들어 주는 것이랍니다.
  • 아이에게 언제쯤 숫자나 알파벳을 가르치는 게 좋을까요?

    저는 부모님들이 아이를 안고서, 매일 책을 읽어주시는 건 아주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기가 비록 무슨 내용인지 이해는 못하지만, '자기를 사랑해주신다는 것과 책을 읽어주신다는 것'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나중에 아이가 책을 보면서 숫자나 알파벳을 즐겁게 배우려면, 어렸을 때의 이런 경험이 중요한 토대가 되는 것이죠.

    이걸 단지 이론이라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 이를 뒷받침하는 조사결과도 나왔습니다. 최근에, 8개월 된 한 아기를 만나서 조사하게 됐거든요, 그 아이는 엄마가 매일 책을 읽어줬다고 하는데, 놀랍게도 책을 거꾸로 해서 줬더니 제대로 돌려서 놓더군요. 그걸 보고 굉장히 인상이 깊어서 조금 있다가 다른 책을 또 뒤집어서 줬죠. 아이는 책을 보더니, 빙그레 웃으면서 천천히 책을 돌려서 제대로 두더라구요. 숫자나 알파벳을 몇 살 정도되면 가르치는 게 좋겠냐고 물으셨죠? 저는 아이가 첫돌만 지나면 언제든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위에 보면, 1살이나 2살짜리 아기들에게 숫자나 알파벳을 가르치기 좋도록 만들어진 훌륭한 그림책들도 많이 있습니다. 비디오도 마찬가지구요, 경우에 따라서는 'Cheerios(과자 이름같은데...) 를 가지고도, 하나, 둘하고 그 개수를 세어준 다음에 먹여 주면, 게임처럼 숫자를 배워나가게 될 겁니다.

12개월 아기를 위한 활동

  • 옹알이소리를 남겨주세요!

    카세트 녹음기를 통해 아기의 다양한 발성을 녹음하고, 아이의 옹알거림에 대꾸를 하며 듣기와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카세트 녹음기랑 공테입

    아기 의자

    해야 할 일

    공테입을 녹음기에 끼워주세요.

    아기를 의자에 앉혀 놓고, 엄마도 그 옆에 앉으세요.

    녹음 버튼을 누른 다음, 엄마가 아기에게 다양한 발성을 동원해서 여러가지 소리를 내주시면, 아기도 옹알거리며 대꾸를 합니다.

    아기가 엄마 말에 대한 응답할 기회를 갖도록, 엄마는 얘기 중간중간에 좀 쉬어 주세요.

    테입 양쪽면에 녹음을 다 했으면, 스톱 버튼을 누른 다음, 테입을 앞으로 감아서 아기에게 들려 주세요.

    아기가 좀 더 컸을 때 들려 줄 수 있도록 테이프를 잘 보관해 주세요.(아마도 이성친구가 생겼을 때쯤이 될까요?)

    안전

    테이프를 틀어주실 때, 소리가 너무 크면 아기 청각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있으니까 주의하세요.

  • 손가락 친구와 부르는 노래!

    장갑의 손가락 끝에 가족이나 동물의 모습을 그리고 노래를 부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깨끗하고 밝은 색깔의 장갑

    유성 펠트펜

    해야 할 일

    깨끗하고, 밝은 색깔의 편안한 장갑을 준비해 주세요.

    유성펜으로 손가락 끝에 재미있는 얼굴들을 그려 주세요.
    그 얼굴들은 아이가 좋아하는 엄마, 아빠, 언니, 오빠, 아기와 같은 가족을 나타낼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친척들, 또는 애완동물들의 모습을 그리셔도 됩니다.
    손장갑을 끼고서, " Where Is Thumbkin?" 같은 노래를 불러주면서 아기에게 손가락 인형들의 공연을 보여 주세요.

    Where Is Thumbkin?"
    Where is Thumbkin? Where is Thumbkin? (손가락들을 뒤로 숨긴 채)
    Here I am! Here I am! (양쪽 손의 엄지손가락만 펴서)
    How are you today, sir? (한쪽 손가락이 다른 손가락한테 인사하는 것처럼 )
    Very fine, I thank you! (반대 편 손가락을 굽히면서 인사하는 것처럼)
    Run away! Run away! (두 손가락 다 뒤로 다시 감춤)
    둘째, 세째, 네째, 다섯째 손가락까지 모두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호칭은 대디핑거, 마미핑거, 브라더핑거, 시스터핑거, 베이비핑거로 해주세요.)

    손가락 장갑을 아이에게 끼워주고서, 그 얼굴들을 좀 더 잘 살펴보도록 해주셔도 됩니다.

    안전

    아기가 장갑을 입에 물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즐거운 곡예사 놀이

    아기는 자신에게 두 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주변의 물건들을 만져 보고, 쥐고, 잡으며 너무나 좋아합니다. 공 같은 것을 몇 개를 던져 줘 보세요. 아기가 멋진 곡예를 보여 줄 지도 모릅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잡기 편하고, 재미있는 장난감 3개 정도

    해야 할 일

    잡기 편하고, 재미있는 알록달록한 장난감을 3개 정도 준비 해 주세요. 기왕이면, 전에 아기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난감으로 준비해 주세요. 장난감은 아기가 보지 못하게 감춰 두세요.

    아기를 바닥에 앉혀 놓거나 세워 놓습니다.

    장난감 하나를 먼저 아이에게 주고, 살펴 볼 시간을 주세요. (가장 재미있어 하는 장난감을 마지막에 보여 주세요)

    만일 그럴 경우에는 떨어뜨린 장난감을 보여 주면서, 다시 잡도록 해 주세요. 그러면 양손에 장난감을 쥐게 되겠죠.

    장난감 두 개를 갖고 놀도록 잠시 시간을 준 다음, 다시 세번째 장난감을 주세요. 역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잘 보세요. 한쪽 손의 장난감만 놓치거나 아니면 양손에 쥐고 있던 장난감을 다 놓치거나, 어쩌면 둘다 꽉 잡은 채로 세번째 장난감을 잡으려고 노력 할 겁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도록 그냥 놔둬 보세요. 4개, 5개 등 장난감을 많이 줄 수록, 더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 될거예요. 다 가지려고 하면, 하나도 못갖는 법이니까요. 아이나 엄마 모두 한바탕 재미있게 웃어 볼 수 있답니다!

    안전

    아기가 장난감을 들고 있다가 떨어드리면 다치니까 너무 무겁지 않고, 안전한 지 확인해 주세요!

  • 무슨소린지 알아맞추기!

    소리나는 물건을 준비하여 아기에게 들려 주고 아기가 그 물건을 찾게 함으로써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 및 듣기 활동을 키워 줍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큰 종이나, 딸랑이 같은 것, 자전거 경적소리, 째깍거리는 기계, 꽉 누르면 소리가 나는 인형, 말하는 인형, 탬버린 등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을 3개에서 5개 정도(또는 그 이상) 준비해 주세요.

    작은 담요

    해야 할 일

    소리 나는 물건을 3개~ 5개 정도 바닥에 한줄로 쭉 늘어 놓으세요.

    아기가 그 물건들을 보지 못하게 담요 같은 걸로 덮어 주세요.

    아기를 담요 옆 바닥에 앉혀 주세요.

    담요를 치우고, 준비된 물건 중 하나를 골라서 소리를 들려 주세요, 한번에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담요로 가려 주세요.

    이불 한쪽을 들어 올리고, 거기다 얼굴을 댄 채 물건을 하나만 골라서 소리를 내 주세요.

    그 다음엔 다시 이불을 치우고, 아기가 그 중에서 소리난 물건이 어떤 것이었는지 골라낼 수 있나 보세요. 만일, 머뭇거리며 잘 찾지 못하면, 다시 한번 천천히 소리를 내주세요. 그리고 소리난 물건을 찾을 수 있는지 다시 한번 보세요. 아이가 찾아 내면, 많이 격려해 주세요.

    물건을 담요로 가리고, 소리 낸 다음 다시 또 그 소리난 물건을 찾아보는 식으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안전

    소리가 너무 시끄러우면 아기가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종이 놀이

    어른들이 보기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아기들이 즐겁게 갖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한 종이 한 장도 아기는 이것저것 관찰하고, 살펴보면서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다양한 종이들, 예를 들면 타자기 종이, 두꺼운 골판지, 얇은 고급종이, 화장지, 색도화지, 포장지 등

    바닥이 있는 장소

    해야 할 일

    다양한 재질의 종이를 마루 바닥위에 쌓아 놓으세요.

    이를 바닥 한 가운데 앉혀 두세요.

    한번에 한장씩 종이를 주면서 각 종이가 갖는 특징들을 살펴보게 해주세요.

    아기가 종이 특성을 탐색할 때, 엄마가 직접 종이를 찢어도 보고, 접어도 보고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있게 알려 주세요.

    안전

    아기가 종이를 갖고 놀면서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옆에서 잘 살펴 주세요.

  • 비누방울 터뜨리기

    아기가 주변 사물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한다고 생각할 즈음, 비누방울 놀이를 하게되면 다시 한번 혼란스러워 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 아기는 어떤 상황인지 금방 깨닫고 즐길테니까요!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병에 든 비누 방울 세제

    놀이를 할 만큼 넓은 공간

    해야 할 일

    아이가 맘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넓은 방 한가운데 데려다 놓으세요.

    아기 가까이에서 다양한 방법과 모양으로 비누 방울을 불어 주세요.

    날아가는 비누 방울을 쫓아가서 터뜨리는 행동들을 보여준 다음에, 아기도 엄마를 따라 하도록 시켜 보세요.

    주의: 때로 어떤 아기들은 이 비누방울 놀이를 너무 좋아해서, 엄마가 비누 방울을 채 불기도 전에 터뜨리려고 합니다. 엄마가 비누방울을 불동안 기다리도록 만들어 참을성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울음소리를 너무 크게 내면, 아이가 무서워할 수 있으니까 주의해 주세요.

  • 양말 공놀이

    어른들이 보기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아기들이 즐겁게 갖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한 종이 한 장도 아기는 이것저것 관찰하고, 살펴보면서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깨끗한 어른용 양말로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양동이, 팬, 밥그릇 등

    해야 할 일

    깨끗한 양말을 필요한 만큼 준비해서, 공처럼 잘 말아서 접어 주세요.

    방 한가운데 양동이를 놓으세요.

    양말공을 양동이 안에 넣어 주세요

    아이는 양동이에서 1~2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 앉혀 주시고, 엄마는 양동이 바로 옆에 앉아 주세요. 공을 아기에게 굴려서 아기가 공을 잡을 수 있게 해주세요.

    양동이에 공이 하나도 안남게 되면, 아이가 일어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는 아이에게 그 공들을 던져서 양동이에 집어 넣는 걸 가르쳐 주세요. 아이가 잘 못집어 넣으면, 양동이에 좀 더 가까이 와서 던지도록 해주시고, 엄마가 시범을 보여 주세요. 잘 집어 넣으면, 환호로 격려해 주세요.

    안전

    양말 공 말고 진짜 공을 쓰시려면, 부드럽고 잡기 편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주방 음악대

    아기는 무엇인가 새로운 소리가 들리면 탐색하고 싶어 합니다. 특히, 소리를 직접 만들어 내는 걸 좋아하죠. 이 놀이는 아기 에게 처음으로 음악대에 참여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악기를 다 연주할 수도 있답니다!

    아이는 다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도구들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주방용품들 : 알루미늄이나 양은 소재로 된 후라이팬 및 주전자, 플라스틱 밥공기, 나무 스푼, 거품기, 오트밀이나 시리얼 빈 박스, 다 먹은 우유통, 스푼, 플라스틱 컵, 안에 씨앗이나 콩이 들어있는 병

    주방 바닥

    해야 할 일

    소리를 만들어 낼 수있는 주방용품들을 준비해서 주방 바닥에 쭉 늘어 놓으세요.

    주방 악기들 한 가운데 아이를 앉혀두고, 각각의 특성에 대해 탐색해 보도록 해주세요.

    소리 만들어 내는 다양한 방법들을 아이에게 가르쳐 주세요 - 두드리고, 가볍게 쳐보고, 휘젓고, 흔들고, 덜컹덜컹 소리내고, 때로는 굴리기까지.

    재미있게 놀고 난 다음에는,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아기에게 장난감 악기들을 주고 연주해 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난감 피아노, 드럼 세트, 기타, 피리나 하모니카, 종, 트라이앵글 등

    안전

    주방용품들이 갖고 놀기에 위험 하지 않은 지, 테두리나 모서리가 뾰족하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 놀이와 학습(Play and Learn) 활동은 “Baby Play and Learn”의 저자인 페니 워너(Penny Warner)와 발행사인 Meadowbrook Press(1999)의 허가를 받고 재인쇄한 것입니다.

사이트맵

피셔프라이스 커뮤니티의 모든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닫기